본문 바로가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찾아보세요.

추천 강좌

    다국어 설정

    강좌소개

    강좌 소개

    학습 목표

    본 강좌에서는 지적장애학생들을 이해하고 생애주기별로 적절한 교육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조건과 방법들에 대한 내용들을 학습함으로써 지적학생들의 교육현장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지적장애학생들을 교육함에 있어 학생들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한다.

    홍보/예시 영상

    강좌 운영 계획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김건희교수
    김건희 교수
    연구실적
    ㅇ 김건희 (2018). 대학기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사들의 교육 경험 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7, 21
    ㅇ 김건희 (2017). 장애학생의 다중지능 관련 연구동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60, 262
    ㅇ 김건희 (2016). 유아특수교사 관점에서의 장애유아들의 장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5, 107
    ㅇ 김건희, 장수정 (2014). 특수교육대상유아의 문제행동관련 연구동향 분석. 정서행동장애연구, 30, 71
    ㅇ 김건희, 심선경 (2014). 문제행동에 대한 통합어린이집 교사들의 관점. 특수교육, 13, 77
    ㅇ 김건희 (2014). 발달장애학생들의 대학기반 중등교육 이후 교육프로그램 참여 경험 연구. 지적장애연구, 16, 165
    ㅇ 그 외 연구논문 35편
    실무실적
    ㅇ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이사
    ㅇ 한국장애학회이사
    ㅇ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이사
    저서
    자폐성장애학생을 위한 최상의 실제, 2018, 공저
    장애이슈, 장애학으로 읽기, 2017, 공저
    정서적으로 유능한 교사되기, 2015, 공역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이수/평가정보
    주차별퀴즈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30% 20% 25% 25%


    ※ 이수 기준 : 평가항목별 점수 합계 60점 이상
    ※ 대구대 교내 학점인정 수강생은 교내타이거즈 시스템에서 최종성적 확인바랍니다.
    -본 사이트 내에서 차등된 이수 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 교내에서 오프라인으로 별도의 추가 과제 및 시험이 제공될 예정
    -이수율60%미달 시 , F처리됨

    교재

    ∘주교재: 송준만 외 (2020). 지적장애아교육 2판

    ∘부교재: PDF 제공

    Teaching Assistant 소개

    TA

    이종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과 박사과정/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

    김규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

    서포터즈

    유은수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연구원


    분야 교육 (특수교육)

    난이도 전공심화

    운영기관 대구대학교

    이수증 미발급

    주차 18 주

    학습인정시간 36시간 00분 (17시간 37분)

    수강신청기간 23.08.28 ~ 23.12.01

    강좌운영기간 23.08.28 ~ 23.12.08

    전화번호 053-850-5542

    자막언어 -

    강좌언어 한국어(ko)

    추천강좌
    같은기관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