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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좌소개

    ■ 수업 개요

    • 영화 시각효과(Visual Effects) 및 3D 애니메이션,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등 3D 콘텐츠 제작공정(Pipeline)의 초기 과정인 3D 모델링(Modeling)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 및 3D 모델링의 실습

    ■ 수업 대상 및 목표

    • 수업대상

    - VFX & 3D Animation 전공자중 3D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한 자


    수업목표

    - 영화 시각효과(Visual Effects), 3D 애니메이션 산업의 소개 및 3D 모델링(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 3D 모델링(Modeling)의 정의 및 3D 모델링 제작 도구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3D 모델링 노드(Nodes) 및 네이밍컨벤션(Naming Convention)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프리미티브스(Primitives)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제시된 툴로 프리미티브스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델링을 제작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하드서페이스모델링(Hard surface 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하드서페이스모델링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캐릭터모델링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Shading, Texturing, UV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프리미티브스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UVing (하드서페이스모델-Hard surface model)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프리미티브스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UVing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 턴테이블(Turntable), 패키징(Packag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텐테이블을 제작할 수 있다.

    ■ 강의일정

    • 수강신청

    2020.09.01. ~ 2020.12.13.

    개강 및 종강

    2020.09.01. ~ 2020.12.13.

    ■ 강의계획

    주차 강의내용
    1 영화 시각효과, 3D 애니메이션 산업의 소개 및 3D 모델링의 정의
    2 3D 모델링의 정의 및 3D 모델링 제작 도구
    3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프리미티브스(Primitives)
    4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Hard surface modeling) 1
    5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 2
    6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 3
    7 3D 모델링 노드(Nodes), 네이밍컨벤션(Naming Convention)
    8 중간고사
    9 Shading, Texturing, UVing
    10 UVing 1. (하드서페이스모델)
    11 UVing 2. (하드서페이스모델)
    12 모델링 베이직 -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ing) 1
    13 모델링 베이직 - 캐릭터모델링 2
    14 UVing 3. 캐릭터모델링, 턴테이블(Turntable), 패키징(Packaging)
    15 기말고사

    ■ 이수기준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합계

    30
    (주차별 퀴즈 3~5개, 13회)

    35
    (과제 제출)

    35
    (과제 제출)

    100
    총합 60점 이상 이수

    ■ 교재 및 참고문헌

    • 교재

    - Autodesk Maya 2018 Basics GuideNov by Kelly Murdock

    참고문헌

    - Autodesk Maya 2018 Basics GuideNov by Kelly Murdock
    - Anatomy for 3D Artists: The Essential Guide for CG Professionals by Chris Legaspi and 3dtotal Publishing
    - Mastering Autodesk Maya 2016: Autodesk Official Press by Todd Palamar
    - The Pushing Points Topology Workbook: Volume 01 by William C Vaughan

    ■ 교수 소개

    강윤극 교수님 사진    

    윤극

    (세종대학교 _창의소프트학부)

    • 이메일

      ykang@sejong.ac.kr

    • 학력사항

      - Academy of Art UNIV. 석사

    • 경력사항

      - SONY PICTURES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 DREAMWORKS Animation Studios

    • 주요 연구실적

      - Tangled, Alice in Wonderland, Shrek 2, 미스터고

    • 주요 저서

      - VFX 산업의 CGI 제작 공정을 위한 캐릭터 지오매트리 네이밍 규약에 관한 연구

    ■ 담당 TA

    TA 김득원

    • -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 이메일 : abgio123@naver.com
    • - 수업 관련 문의(24시간 이내 답변)
    미리보기

    분야 예체능 (응용예술)

    난이도 -

    운영기관 세종대학교

    이수증 미발급

    주차 15 주

    학습인정시간 12시간 41분 (07시간 23분)

    수강신청기간 20.09.01 ~ 20.12.13

    강좌운영기간 20.09.01 ~ 20.12.13

    전화번호 02-3408-3854

    자막언어 한국어 외 1건

    강좌언어 한국어(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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