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목표
[멀티미디어와 교육: 가상현실의 활용] 이 강좌는 가상현실에 관심있는 대학원생과 학부생이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대학원생은 이 강좌를 기반으로 가상현실과 인지부하이론의 관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학부생들은 이 강좌를 통해서 멀티미디어 설계에 필요한 기저이론과 설계원리를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추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교육적 활용을 통한 학습자료 개발을 위하여 이론과 실제 적용 사례에 대한 분석 부분으로 나누어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15주차로 구성되어 전체 강좌가 2020년 9월 21일에 동시에 오픈됩니다.
* 학습일정에 유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목표
· 멀티미디어 설계 원리를 인지부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할 수 있다.
· 멀티미디어 설계원리를 적용하여 가상현실 학습환경을 이해할 수 있다.
· 가상현실 학습환경에 적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설계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 가상현실 개발 사례를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