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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좌소개

    수업내용

    • 3D그래픽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마야(Maya)등 전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버추얼 캐릭터를 모델링 및 제작하는 수업

    학습목표

    • 캐릭터 디자인의 기초부터 모델링디테일 작업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하고,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을 목표로 함

    강좌수강정보

    • 수강신청기간 : 2025년 8월 18일 ~ 2025년 8월 29일
    • 강좌운영기간 : 2025년 9월 1일 ~ 2025년 12월 14일

    이수/평가정보

    출석

    퀴즈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

     

    -

     

    -

     

    40%

     

    60%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고사(40%) + 기말고사(60%)


    문의처: 031-420-0699

    수업계획서

    주차

    주차명(주제)

    차시

    차시명(학습내용)

    평가방법

    1

    오리엔테이션

    1-1

    강의 소개 및 주차별 학습내용 설명

     

    1-2

    3D그래픽의 역사

     

    1-3

    버추얼 캐릭터의 역할과 활용 사례

     

    1-4

    3D그래픽의 기초 개념

     

    2

    3D모델링의 이해

    2-1

    3D캐릭터 제작의 각 과정 설명

     

    2-2

    모델링 방식의 종류와 특성 이해

     

    2-3

    메쉬 구조의 이해

     

    3

    3D모델링의 이해

    3-1

    모델링 결과물 예시를 통한 설명

     

    3-2

    곰 캐릭터 설정과 턴어라운드 이미지 제작

     

    3-3

    사전 설정 및 기본 조작법

     

    4

    3D모델링 기초

    4-1

    마야 인터페이스 탐색

     

    4-2

    뷰포트,카메라 설정 및 기본 조작법의 옵션 설명

     

    4-3

    Create Primitives(기본형 생성)의 이해

     

    5

    3D모델링 기초

    5-1

    기초 변형 도구-Edit Mesh를 중심으로 학습

     

    5-2

    서브디비전(Subdivision)모델링

     

    5-3

    기초 변형 도구-Edit Mesh를 중심으로 학습

     

    6

    3D모델링 기초

    6-1

    기초 변형 도구-Mesh Tool을 중심으로 학습

     

    6-2

    모델링에 유용한 도구 탐색

     

    7

    캐릭터 모델링

    7-1

    Set Project설정

     

    7-2

    곰 캐릭터 이미지 불러오기

     

    7-3

    머리 기본 형태 모델링

     

    8

    중간고사

    8

    중간고사

    퀴즈(20) 

    9

    캐릭터 모델링

    9-1

    얼굴의 토폴로지 점검

     

    9-2

    귀 모델링을 통한 세부 형태 모델링 요령 습득

     

    10

    캐릭터 모델링

    10-1

    얼굴의 주요 요소 추가

     

    10-2

    서브디비전 레벨 조정 후 전체적인 모양 수정

     

    11

    캐릭터 모델링

    11-1

    ,,귀의 디테일 추가

     

    11-2

    비율 검토 및 미세 수정

     

    12

    캐릭터 모델링

    12-1

    Body기본 형태 제작

     

    12-2

    어깨와 골반 설정 및 모델링

     

    13

    캐릭터 모델링/

    UV Unwrap

    13-1

    몸통과 팔다리의 세부 모델링

     

    13-2

    전체적인 형태 검토 및 수정

     

    13-3

    UV언랩의 개념과 중요성

     

    14

    UV Unwrap

    14-1

    마야에서의 기본UV언랩 도구 소개

     

    14-2

    UV언랩 작업 프로세스

     

    14-3

    UV레이아웃 내보내기 및 텍스처링 예시

     

    15

    기말고사

    15

    곰 캐릭터 모델링 완성 이미지 제출

    이미지 제출 

    미리보기
    강좌운영진
    • 최영락 교수

      2010~2013 뉴문콘텐츠 재직(CG 업무 담당)

      2010 단편영화보민이CG 참여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수상)

      2011 단편영화분장실CG 참여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진출)

      2011 단편영화Be on the TV연출 및 CG 작업

      2013~2014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트레일러 제작 (2D/3D 애니메이션)

      2014 영화맨홀스토리보드 제작 / tvN 드라마갑동이매트페인트 작업


    기타·문의처
    nondin@kaywon.ac.kr

    분야 예체능 (응용예술)

    난이도 전공기초

    운영기관 한국연구재단 산업교육센터

    이수증 발급

    주차 15 주

    학습인정시간 26시간 00분 (16시간 50분)

    수강신청기간 25.08.18 ~ 25.12.01

    강좌운영기간 25.09.01 ~ 25.12.14

    전화번호 031-420-0698

    자막언어 한국어 외 1건

    강좌언어 한국어(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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