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찾아보세요.

추천 강좌

    다국어 설정

    강좌소개
    강좌소개
    • 현재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 파이프라인에 맞는 효율적인 모델링 방식과 캐릭터 디자인에 관하여 연구한다. 한학기 동안 캐릭터 아트에 필수적인 디지털 모델링/스컬프팅의 기초를 학습하고, 이를 통하여 학생 본인의 컨셉 아이디어로 스스로 게임/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습목표
    • 디지털 모델링/스컬프팅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Zbrush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방법을 심도있게 학습하고여기에 인체해부학의 기초까지 익혀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수 및 평가기준
    • 1~15주차 출석 및 강의 시청 여부 확인

    •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의 기술응용정도와 콘텐츠 완성도 평가

    강좌 코드 [PCU_COSS001]

    수업계획서

    주차

    주차명(주제)

    차시

    차시명(학습내용)

    평가방법

    1

    ZBrush 운영(1)

    1-1

    Zbrush 운영-1

     

    1-2

    Zbrush 운영-2

     

    1-3

    Zbrush 운영-3

     

    2

    Zbrush 운영(2)

    1-1

    Zbrush 운영-4

     

    1-2

    Zbrush 운영-5

     

    1-3

    Zbrush 운영-6

     

    3

    Zbrush 운영(3)

    1-1

    Zbrush 운영-7

     

    1-2

    Zbrush 운영-8

     

    1-3

    Zbrush 운영-9

     

    4

    캐릭터 버스트 제작(1)

    1-1

    캐릭터 버스트 제작-1

     

    1-2

    캐릭터 버스트 제작-2

     

    1-3

    캐릭터 버스트 제작-3

     

    5

    캐릭터 버스트 제작(2)

    1-1

    캐릭터 버스트 제작-4

     

    1-2

    캐릭터 버스트 제작-5

     

    1-3

    캐릭터 버스트 제작-6

     

    6

    캐릭터 버스트 제작(3)

    1-1

    캐릭터 버스트 제작-7

     

    1-2

    캐릭터 버스트 제작-8

     

    1-3

    캐릭터 버스트 제작-9

     

    7

    캐릭터 버스트 제작(4)

    1-1

    캐릭터 버스트 제작-10

     

    1-2

    캐릭터 버스트 제작-11

     

    1-3

    캐릭터 버스트 제작-12

     

    8

    중간고사

    9

    캐릭터 버스트 제작(5)

    1-1

    캐릭터 버스트 제작-13

     

    1-2

    캐릭터 버스트 제작-14

     

    1-3

    캐릭터 버스트 제작-15

     

    10

    캐릭터 팔·다리 제작(1)

    1-1

    캐릭터 팔 제작-1

     

    1-2

    캐릭터 팔 제작-2

     

    1-3

    캐릭터 팔 제작-3

     

    11

    캐릭터 팔·다리 제작(2)

    1-1

    캐릭터 팔 제작-4

     

    1-2

    캐릭터 하체 제작-1

     

    1-3

    캐릭터 하체 제작-2

     

    12

    캐릭터 피부·

    헤어 제작

    1-1

    캐릭터 피부 제작

     

    1-2

    캐릭터 헤어 제작-1

     

    1-3

    캐릭터 헤어 제작-2

     

    13

    캐릭터 의상 제작(1)

    1-1

    캐릭터 의상 제작-1

     

    1-2

    캐릭터 의상 제작-2

     

    1-3

    캐릭터 의상 제작-3

     

    14

    캐릭터 의상 제작(2)

    1-1

    캐릭터 의상 제작-4

     

    1-2

    캐릭터 의상 제작-5

     

    1-3

    캐릭터 의상 제작-6

     

    15

    기말고사

    분야 공학 (컴퓨터 · 통신)

    난이도 -

    운영기관 배재대학교

    이수증 발급

    주차 15 주

    학습인정시간 18시간 11분 (18시간 06분)

    수강신청기간 25.02.28 ~ 25.06.13

    강좌운영기간 25.03.04 ~ 25.06.23

    전화번호 042-722-2389

    자막언어 영어

    강좌언어 한국어(ko)

    추천강좌
    같은기관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