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찾아보세요.

추천 강좌

    다국어 설정

    강좌소개

    강의내용 및 학습목표

    본 강좌는 아동의 발달 과정의 특성과 아동이 경험하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이해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내담자들에게 맞는 미술치료적 개입 과정을 이해하고 계획할 수 있다. 청소년의 발달상의 변화를 이해하고 심리적 정서적 인지적 측면에서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학습한다. 청소년의 발달적 특성과 맞물린 어려움에 어떠한 미술치료적 개입이 필요한지 사례를 통해 학습한다. 

    본 강좌의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다. 

    • 아동의 발달단계별 특징과 아동이 겪는 심리적 어려움의 맥락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청소년의 발달적 특징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미술치료 이슈를 파악하고 청소년 미술치료가 진행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아동 및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다루는 미술치료 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에 맞는 미술치료적 개입을 계획할 수 있다. 
    • 아동의 성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이해함과 동시에 자신의 아동기를 이해해 나가며, 아동 미술치료사의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다. 
    • 청소년 발달과 어려움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봄으로써 자신과 청소년에 대한 온전한 수용을 경험한다. 




    22ee77c5e2b084225901cbe5c069fc9.png
    77fbb376b59f477d6aba5718a73fc98.png
    강좌운영진
    • 안소정 교수
      • 봄뜻미술치료연구소 소장
      •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객원교수

    • 이계희 교수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겸임교수

    자주묻는질문

    Q 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

    A 교재는 별도로 없습니다. 이 강좌에서 제공하는 학습자료를 참고하여 주세요.

    분야 사회 (사회과학)

    난이도 전공기초

    운영기관 영남대학교

    이수증 미발급

    주차 7 주

    학습인정시간 10시간 00분 (09시간 21분)

    수강신청기간 25.02.24 ~ 25.04.04

    강좌운영기간 25.03.04 ~ 25.04.25

    전화번호 053-810-1126

    자막언어 한국어 외 1건

    강좌언어 한국어(ko)

    추천강좌
    같은기관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