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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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명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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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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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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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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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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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시대 전통춤의 근대화와 세계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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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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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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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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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시대 전통춤의 근대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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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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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춤의 무대화: 한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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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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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춤의 세계화(1): 최승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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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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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춤의 세계화 (2): 조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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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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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 감상: 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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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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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연해주의 고려인들과 일제강점기 조선의 공연예술의 근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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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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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연해주 고려인들의 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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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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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주 고려인 사회의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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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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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주 고려인 예술단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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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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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주 고려인 예술단과 공연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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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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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주 고려인 예술단의 조선 순회공연의 성과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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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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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강점기 조선의 공연 예술의 근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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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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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소련 시기 고려인들의 공연예술 활동과 고려극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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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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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련 탄생 이후, 연해주 고려극장의 창립 배경과 <춘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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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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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주 고려극장의 에스트라다 공연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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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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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자흐스탄 고려극장의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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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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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즈베키스탄 고려극장의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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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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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즈베키스탄 “청춘” 앙상블의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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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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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할린 조선극장의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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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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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련 해체 이후, 고려인들의 공연예술 활동과 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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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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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련 해체 이후, 카자흐스탄 고려극장의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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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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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인들의 대한민국으로 재이주와 광주 고려인마을의 형성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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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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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고려인마을의 문화예술 활동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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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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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아시아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나는 고려인이다>의 제작 배경과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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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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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아시아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나는 고려인이다>의 성과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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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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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 감상: <살풀이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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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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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연변 한인들의 공연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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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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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들의 중국으로 이주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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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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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변 재중 한인들의 사회와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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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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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대혁명 이전, 연변 재중 한인 무용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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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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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대혁명 이후, 연변 재중 한인 무용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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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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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변 재중 한인 무용의 산실: 연변예술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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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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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변 재중 한인 무용의 특징과 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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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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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한인들의 공연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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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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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들의 일본으로 이주 과정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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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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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일 한인 사회에서의 민족교육과 전통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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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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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일 한인 무용의 역사: 한국무용의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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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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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일 한인 무용의 역사: 금강산 가극단과 북한무용의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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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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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 재일 한인 타운과 민족문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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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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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일 한인들의 전통 공연 예술 활동의 특징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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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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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하와이 한인들의 공연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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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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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들의 하와이로 이주 과정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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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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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하와이 한인 사회에서의 전통 공연 예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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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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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구자와 배한라의 공연예술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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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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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함 무용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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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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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 조 프레실리(Mary Jo Fresh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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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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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 감상: 신전통춤 부채산조<비선(飛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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