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관 목록
강좌소개
강좌 소개
홍보 영상
강좌 운영 계획
강의계획서
주차 | 주차명 | 차시명 | 과제 |
1 | 이란어(페르시아어) 개관 | (이론) 이란어(페르시아어)의 개념 어족 및 유형론적 특성소개 | 퀴즈 |
(이론) 문자의 쓰기와 읽기-1 | |||
(문화) 이란, 아랍, 그리고이슬람 | |||
2 | 문자학습 & 기본인사 | (이론) 문자의 쓰기와 읽기-2 | 퀴즈 |
(회화) 기본 인사 표현, 시간대별 인사, 감사와 사과 표현등 | |||
(문화) 몸짓 언어를 통한의사소통 | |||
3 | 자기소개 | (이론) 인칭대명사와 budan동사 현재 활용형 연습 | 퀴즈 |
(회화) 자기소개하기 – 이름과 국적 묻고 답하기 | |||
(문화) 존칭어로 알아보는 이란의문화 | |||
중간시험 | |||
4 | 안부묻기 | (이론) 문법연결사인 에저페를 활용한 명사구만들기 | 퀴즈 |
(회화) 안부 묻고 답하기 및 에저페를 활용한자기소개 | |||
(문화) 가족 중심의문화 | |||
5 | 날씨묻기 | (이론) 시간 부사를 활용한 문장과budan 동사의 과거 활용형 | 퀴즈 |
(회화) 어제와 오늘의 날씨 묻고답하기 | |||
(문화) 이란의 지형과기후 | |||
6 | 소유표현 | (이론) 지시사, 소유대명사, budan 동사의 현재부정형, dashtan 동사의 현재활용형 | 퀴즈 & 토론 |
(회화) 소유한 것에 대하여 묻고답하기 | |||
(문화) 이란의 터어로프(Ta’arof) 문화 | |||
기말시험 |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 곽새라 교수
- 현) 한국외국어대학교 페르시아어·이란학과 교수
- 학력) 이란 테헤란대학교 언어학 박사
- 저서) 이란어(페르시아어) 표준 교재 A2(2021, HUINE)
- 이란어(페르시아어) 표준 교재 A1(2019, HUINE)
- 이란의 대중문화(2018, HUINE)
- 테마별 회화 이란어단어 2300(2016, 비타민북) 외 다수
강좌지원팀

- 조교 추다연
-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e-mail: chudayeon77@gmail.com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과제명 | 퀴즈 및 과제 | 토론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
반영비율 | 40% | 10% | 25% | 25% |
※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2019년 정부(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특수외국어교육 진흥 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