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목표
◎ 수업 개요- 조형예술에서의 기본이론과 시각화 방식을 이해하고 컴퓨터가 그림을 그리는 규칙에 적용해 보면서 수치화와 규칙을 기반으로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학습합니다.
◎ 수강대상
- 코딩의 기초를 시각화를 통해 배우고자 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
◎ 수업목표
- 컴퓨터를 새로운 표현 도구이자 창의적인 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지식이 없더라도 컴퓨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있다.
-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간단한 코딩을 활용한 창작의 경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