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아동돌봄교육 실천사례지도법
WHSUK
강좌 소개
홍보/예시 영상
강좌 운영 계획
강의계획서
주차 |
주차명 |
단원 |
차시명 |
01 |
강좌개요 및 공감적 수용과 긍정적 지도 |
01 |
강좌개요 및 공감적 수용과 긍정적 지도 |
02 |
아동기 마음과 행동 |
||
02 |
아동기 감정과 정서 |
01 |
아동기 감정과 정서Ⅰ |
02 |
아동기 감정과 정서Ⅱ |
||
03 |
아동기 우울과 불안 |
01 |
아동기 우울과 불안Ⅰ |
02 |
아동기 우울과 불안Ⅱ |
||
04 |
아동기 애착과 분리 |
01 |
아동기 애착과 분리Ⅰ |
02 |
아동기 애착과 분리Ⅱ |
||
05 |
아동기 신뢰와 불신 |
01 |
아동기 신뢰와 불신 |
02 |
아동기 불신감 및 건강한 지도법 |
||
06 |
정서문제-아동기 자율성과 수치심 |
01 |
아동기 자율성 |
02 |
아동기 자율성과 수치심 |
||
07 |
정서문제-아동기 무기력과 자존감 |
01 |
아동기 무기력 |
02 |
|||
아동기 자존감 |
|||
08 |
중간고사 |
||
09 |
행동문제-아동기 도덕성 |
01 |
아동기 도덕성Ⅰ |
02 |
아동기 도덕성Ⅱ |
||
10 |
행동문제-아동기 칭찬과 벌 |
01 |
칭찬 |
02 |
칭찬과 벌 |
||
11 |
아동기 신체운동발달 문제행동 |
01 |
아동기 신체운동발달 문제행동Ⅰ |
02 |
아동기 신체운동발달 문제행동Ⅱ |
||
12 |
아동기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및 스트레스 |
01 |
아동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원인 |
02 |
아동기 스트레스 |
||
13 |
아동기 사회성 발달 문제행동 |
01 |
아동기 사회성 발달 문제행동의 이해 |
02 |
아동기 사회성 발달 문제행동 |
||
14 |
아동기 언어 발달 문제행동 |
01 |
아동기 언어 발달 문제행동Ⅰ |
02 |
아동기 언어 발달 문제행동Ⅱ |
||
15 |
기말고사 |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 최미숙 교수
- 현)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 학력) 원광대학교 교육학 박사
- 황지애 교수
- 현)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 학력) 원광대학교 교육학 박사
- 송순옥 교수
- 현)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 학력) 전남대학교 교육학 박사
강좌지원팀
- 학습T/A
- 최영관
- email) sisiro040609@daum.net
- 운영지원
- 원광보건대학교 혁신교육원
- TEL) 063-840-1504
- E-mail) dbsgml980202@wu.ac.kr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이수/평가정보
과제명 |
퀴즈 |
과제 |
토론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반영비율 |
20% |
20% |
20% |
20% |
20% |
※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
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재 및 참고문헌
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
이 강좌를 듣기 위해 따로 준비해야 하는 교재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