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동작과 K-아동돌봄교육
WHSUK
강좌 소개
홍보/예시 영상
강좌 운영 계획
강의계획서
주차 |
주차명 |
단원 |
차시명 |
01 |
아동동작교육 오티와 개념 및 필요성 |
01 |
아동동작교육의 오리엔테이션 |
02 |
아동동작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
||
02 |
아동동작교육의 목적과 효과 |
01 |
아동동작교육의 목적 |
02 |
아동동작교육의 효과 |
||
03 |
영아기, 걸음마기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01 |
영야기(0~18개월)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02 |
걸음마기(18~36개월)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
04 |
유가기, 학령기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01 |
유아기(만3~5세)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02 |
학령기(만6~11세) 발달특성과 동작교육 |
||
05 |
아동의 신체발달단계 및 신체발달관련 요인 |
01 |
아동의 신체발달단계 및 신체발달 관련 요인 |
02 |
아동발달에 적합한 동작교육 프로그램 |
||
06 |
비 이동 동작과 이동 동작, 조작적 동작 |
01 |
비 이동 동작 |
02 |
이동 동작, 조작적 동작 |
||
07 |
창의적 신체표현의 개념 및 필요성 |
01 |
창의적 신체표현의 개념 |
02 |
창의적 신체표현의 필요성 |
||
08 |
중간고사 |
||
09 |
아동의 동작활동과 뇌 |
01 |
아동의 동작활동과 뇌와의 관계 |
02 |
아동동작활동과 뇌와의 관계 |
||
10 |
아동을 위한 효율적인 동작실시방법 |
01 |
동작의 유형과 연력에 따른 동작능력 |
02 |
아동을 위한 효율적인 동작 실시 방법 |
||
11 |
아동동작교육과 교사의 개입유형 |
01 |
아동동작교육에 대한 교사의 책략 |
02 |
아동동작교육과 교사의 개입유형 |
||
12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1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2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
13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1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2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
14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1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02 |
아동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아동동작교육 프로그램 |
||
15 |
기말고사 |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 송순옥 교수
- 현)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 학력) 전남대학교 교육학 박사
강좌지원팀
- 학습T/A
- 김순희
- email) alicehee1@naver.com
- 운영지원
- 원광보건대학교 혁신교육원
- TEL) 063-840-1504
- E-mail) dbsgml980202@wu.ac.kr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이수/평가정보
과제명 |
퀴즈 |
과제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반영비율 |
20% |
20% |
30% |
30% |
※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
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재 및 참고문헌
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
이 강좌를 듣기 위해 따로 준비해야 하는 교재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