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차이나마케팅 : 중국 내수시장 공략하기 동영상

차이나마케팅 : 중국 내수시장 공략하기


등록마감

강의소개

중국은 올림픽시장이다. 중국시장에서 이기냐? 지냐가? 한국이 5만불 선진국이 되는냐? 아니냐?의
관건이다. 중국 내수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한국기업의 가장 큰 실패요인은 중국마케팅전략의 부재이다.
이 과목은 중국소비자의 최근관심사, 중국경쟁기업의 핵심역량, 한중진출기업의 사업전략을 사례중심으로 학습해 본다. 본 과목을 통해 중국내수시장에 도전해 보는 제 2의 차이나드림을 꾸어본다.


강의구성
* 구성: 총 6주차 × 주차당 각 2차시 (차시당 15~20분 내외)
* 개설: 순차적 개설 - 해당 주차일에 강의가 열리며, 지나간 강의는 언제든지 볼 수 있음

[차이나마케팅 홍보영상]

[차이나마케팅 맛보기 강의]

강의일정

* 수강생 접수: 2016.9.1(수) ~ 11.27(일)
* 운영 기간: 2016.10.10(월) ~ 11.27(일)

주차 강좌명
1강 중국몽(中國夢) 1) 왜 ‘차이나마케팅’인가?
2) 중국 시장을 이해하라 (上)
3) 중국 시장을 이해하라 (下)
2강 중국소비자 1) 중국소비자를 분석하라!
2) 중국소비자의 연령대별 특징을 이용하라!
3강 중국 대표기업 전략 1) 중국 대표기업의 엔진을 분석하라!
2) 중국대표기업의 사례를 분석하라!
4강 중국 사업전략 1) 한중기업의 실패사례에서 배우자!
2) TOWS분석을 활용하라!
5강 STP 전략 1) 중국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켓팅전략을 구축하라!
2) 포지셔닝 전략이 필수다!
6강 중국 마케팅 종합사례 1) 차이나마케팅 종합사례: 한미약품
2) 한체서중용(韓體西中用)
 

 

교수소개

김용준 교수 성균관대학교 중국대학원 원장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성균관대학교 현대중국연구소 소장
한국국제경영학회 학회장, 한국마케팅학회 학회장 역임
삼성 오픈타이드 차이나 초대사장 역임 주요저서 차이나마케팅 4판(2016), 박영사
중국 시장문화와 현대기업문화 (2016), 한국학술정보㈜
중국 일등기업의 4가지 비밀 (2013), 삼성경제연구소

TA소개

엄금철 튜터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전공 박사과정


교재소개

주교재 : 차이나마케팅(2016) 4판 부교재 : 중국 일등기업들의 4가지비밀, 新 차이나 드림

  1. 강좌 번호

    SKKU_BUS3033.01K
  2. 개강일

    2016년10월10일
  3. 종강일

    2016년11월27일
  4. 수강 신청 시작일

    2016년9월29일
  5. 수강 신청 마감일

    2016년11월27일
  6. 주간 학습 권장 시간

    03시간 00분
  7. 대학명

    성균관대학교
  8. 분야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