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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문법에서 자유로워지는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팅 이미지

프로그래밍 문법에서 자유로워지는 유니티 비주얼 스크립팅




강좌 소개

수업내용/목표

이 과정은 Unity의 비주얼 스크립팅 도구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수준의 게임 개발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비주얼 스크립팅은 UnityEngine API 주변의 시각적 프레임워크입니다. Unity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훌륭한 방법입니다. 숙련된 개발자라면 기존 코딩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확인할수 있고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Unity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홍보/예시 영상

강좌 운영 계획

      주차

주차명(주제)

주차별 학습 목표

차시

차시명

과제

1

Visual Scripting 소개

비주얼스크립트

개념을이해한다

1

비주얼 스크립트 개요

퀴즈(1)

2

유니트 볼트 소개

2

Visual Scripting 기본

개념

Scipt Graph를 사용한 개발흐름

 

1

Script를 통한 Unit 생성

퀴즈(1)

2

Visual Script Graph Machine 생성

3

상태 그래프

오브젝트가 특정 상태에 있을 때 동작을 만들 수 있다.

1

볼트 특징

퀴즈(1)

2

디버그 및 분석

4

라이브 편집

그래프를 변경하면 비주얼 스크립팅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

플레이어 및 애니메이터 생성

퀴즈(1)

2

애니메이션 상태 생성

5

디버그 및 분석

그래프에 값을 표시하여 어떤 노드가 실행 중인지 강조 표시한다.

1

플레이어에 애니메이션 적용 및 물리효과 구현

퀴즈(1)

2

플레이어 로직 구현

6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퍼지 파인더를 활용할 수 있다.

1

플레이어 점프 구현

퀴즈(1)

2

무한 배경 매크로 제작을 통한 환경 구현

7

코드베이스 호환성

플러그인 또는 그래프 내 커스텀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1

자동 스크롤링 구현

퀴즈(1)

2

패럴랙스 구현

8

중간고사

 

9

비주얼 스크립트 실습1

Visual Scripting을 실습한다.

1

fundamental programming concepts

퀴즈(1)

2

Visual Scripting user interface in the Unity Editor.

10

비주얼 스크립트 실습1

Visual Scripting을 실습한다.

1

Create simple scripts

퀴즈(1)

2

Control events and behaviors of GameObjects

11

Clive the Cat's 실습1

Clive the Cat's 실습한다.

1

Convert the logic of several game mechanics into visual scripts.

퀴즈(1)

2

Use super units to nest visual scripts and pass values.

12

Clive the Cat's 실습2

Clive the Cat's 실습한다.

1

Apply built-in and custom events in visual scripts.

퀴즈(1)

2

Apply Graph, Object, and Scene variables in more advanced use cases.

13

Platformer 실습1

Bolt - Platformer 실습한다.

1

Bolt Visual Scripting interface

퀴즈(1)

2

Visual Scripting concepts

14

Platformer 실습2

Bolt - Platformer 실습한다.

1

Navigate the Bolt Graph, Graph Inspector and Variables windows

퀴즈(1)

2

Bolts node based graph system

15

기말고사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김현정 professor
김현정 교수
현) 온체인 대표이사
송현철 professor
송현철 교수
현) 남서울대학교 가상증강현실융합학과 교수

강좌지원팀

조교
조교
E-mail: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이수/평가정보
과제명 퀴즈 토론 중간고사 기말고사
반영비율 20% % 40% 40%

※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

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재 및 참고문헌

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좌 교재가 따로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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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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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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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ubject

    Engineering
    (Computers & Communication)
  2. 강좌 내용의 어려운 수준을 의미합니다. 교양, 전공기초, 전공심화 순으로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Course difficulty

    intermediate
  3.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컨소시엄으로 운영 시, 대표기관의 명칭이 나타납니다

    Institution

    NAMSEOUL UNIVERSITY
  4. 운영 기관의 전화번호 입니다.

    Phone

    -
  5. 강좌의 구성 주차 수를 의미합니다. (강좌를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주당 학습시간을 의미합니다.)

    Course Week
    (Estimated Effort)

    15week
    (주당 00시간 53분)
  6.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 과제, 시험, 퀴즈,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

    Accredited learning time
    (Video Duration)

    13시간 16분
    (06시간 30분)
  7.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Registration Period

    2023.01.02 ~ 2023.04.07
  8.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Classes Period

    2023.01.02 ~ 2023.07.08
  9. ※ 만족도 응답 표본 수 미달 등 일정 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별점이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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