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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VR 프로그래밍 이미지

유니티 VR 프로그래밍




강좌 소개

수업내용/목표

Unity3D엔진을 이용하여VR,AR콘텐츠제작능력을기르기위해, 사용언어인 C#과 유니티 엔진에 대한 학습을 이론과 실습을병행하여학습합니다.

홍보/예시 영상

강좌 운영 계획

주차

주차명(주제)

주차별 학습 목표

차시

차시명

과제

1

Get Started

C#, .NET 개념을 이해한다.

Unity설치 방법을 살펴한다.

1

Introduction

퀴즈(5)

2

Unity Interface

퀴즈(5)

2

C# Syntax 1

Unity Script 첫 만남

C# Token, 변수와 변수형을 학습한다.

1

Unity Script

퀴즈(5)

2

Variable and Data Types

퀴즈(5)

3

C# Syntax 2

배열, 연산자 와 제어문을 학습한다.

1

 

 

Array and Operators

퀴즈(5)

2

 

 

Control Statements

퀴즈(3)

4

Classes 1

글래스 기초 개념과 캡슐화를 학습한다.

1

Classes and Objects

퀴즈(5)

2

Encapsulation

퀴즈(5)

5

Classes 2

&

Application of Classes 1

상속과 다형성을 학습한다. 추상 클래스를 학습한다.

1

Inheritance

퀴즈(5)

2

Abstract, Interface, Struct

퀴즈(5)

6

Application of Classes 1

인터페이스, 구조체, 네임스페이스, 인덱스, 열어형을 학습한다.

1

Namespace, Index, Enum, static

퀴즈(3)

2

String Class

퀴즈(3)

7

Advaced Topics 1

문자열, static, 컬렉션을 학습한다.

1

Collections

퀴즈(3)

2

Generics

퀴즈(3)

8

 중간고사

 

9

Advaced Topics 2

제네릭, 파일스트림, 예외 처리를 학습한다.

1

File Streaming

퀴즈(3)

2

Exceptions and Delegates

퀴즈(3)

10

Advaced Topics 3

델리게이트, 이벤트, 익명 메서드, 람다식을 학습한다.

1

From Delegates to Events

퀴즈(3)

2

Anonymous Method

퀴즈(3)

11

Tutorial 1-2

 

 

 

농구게임 환경 조성 및 1인칭 카메라 실습한다.

1

Utilizing 3D Objects

퀴즈(3)

2

First Person Camera Scripting

퀴즈(3)

12

Tutorial 3-4

 

 

게임 메뉴 만들기

1

Utilizing 2D Objects

퀴즈(3)

2

Scripting

퀴즈(3)

13

Tutorial 5-6

 

 

농구공 역학 제어 실습한다.

1

AddForce/Velocity

퀴즈(3)

2

Powerbar Control Scripting

퀴즈(3)

14

Tutorial 7-8

 

 

게임 UI 만들기 및 스코어링 실습한다.

1

Prefab & Sensors

퀴즈(3)

2

Scoring Scripting

퀴즈(3)

15

기말고사

 

강좌운영팀 소개

교수자

강민식 professor
강민식 교수
현) 남서울대학교 가상증강현실융합학과 교수

강좌지원팀

조교
조교
E-mail:

강좌 수강 정보

이수/평가정보

이수/평가정보
과제명 퀴즈 프로젝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반영비율 30% % 30% 40%

※ 총 60% 이상 점수 획득 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

이 강좌는 유익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재 및 참고문헌

이 강좌는 여러가지 참고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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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제목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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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ubject

    Engineering
    (Computers & Communication)
  2. 강좌 내용의 어려운 수준을 의미합니다. 교양, 전공기초, 전공심화 순으로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Course difficulty

    intermediate
  3.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컨소시엄으로 운영 시, 대표기관의 명칭이 나타납니다

    Institution

    NAMSEOUL UNIVERSITY
  4. 운영 기관의 전화번호 입니다.

    Phone

    -
  5. 강좌의 구성 주차 수를 의미합니다. (강좌를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주당 학습시간을 의미합니다.)

    Course Week
    (Estimated Effort)

    15week
    (주당 00시간 54분)
  6.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 과제, 시험, 퀴즈,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

    Accredited learning time
    (Video Duration)

    13시간 26분
    (06시간 30분)
  7.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Registration Period

    2023.01.02 ~ 2023.04.07
  8.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Classes Period

    2023.01.02 ~ 2023.07.08
  9. ※ 만족도 응답 표본 수 미달 등 일정 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별점이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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