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Q&A

  • 리스트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메일로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강좌 내용과 관련된 질문의 경우, 해당 강좌 내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영어도 지원되나요?

네! K-MOOC앱은 모바일 기기 내 OS 설정 언어에 따라 한국어/영어 두 가지 언어를 지원합니다.  
 영어가 익숙한 분들은 모바일 기기 내 OS 설정 언어를 한국어 이외의 다른 언어로 설정하고 앱을 재실행 하시면,
 영어로 K-MOOC앱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를 하면 다운받아놓은 영상이 사라지나요?

아니요. 업데이트 해도 기존에 받아 놓았던 영상이나 설정 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경우, 영상 및 앱 내 설정이 사라지게 되니 주의하세요.


(앱을 삭제하는 경우에도 수강신청강좌 목록이나 성적등의 수강이력은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웹에서는 업데이트 된 강좌 주차가 앱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이는 앱 내 저장되어 있는 임시파일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보통은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을 하시면 최신 파일로 업데이트 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의 특성상 업데이트 된 요소가 나타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최대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웹브라우저에서 보이는 시간과 모바일 앱에서 보이는 시간이 달라요.

현재 웹브라우저 상에서는 모든 날짜가 UTC 기준으로 표시되나,
모바일 앱 내에서는 사용하시는 모바일OS 설정 시간 기준으로 날짜가 표시되게 되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국내 학습자분들께는 모바일 앱 내 시간이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볼 수가 없어요.

해당 문제는 휴대폰 설정에서 "자동 회전" 설정이 꺼져 있을 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자동회전" 설정을 활성화 한 후,  전체화면으로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강좌 내에서 동영상이 아닌 퀴즈 등의 학습활동들이 보이지 않아요.

강좌 내 상단 "강좌 목록 모드" 버튼을 눌러 '전체보기'를 선택하시면 강좌의 모든 학습구성요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현재 모바일을 통해 지원되는 문제 종류가 제한적이기에, 동영상 수강 이외의 다양한 학습활동은 PC 웹브라우저를 통해 하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에서는 보이던 강좌가 모바일 '강좌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모바일 앱 내 '강좌 목록' 메뉴에서는 현재 시점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한 강좌만 보이게 됩니다.
수강신청이 불가능한 강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kmooc.kr을 방문해주세요.
다만 이미 수강신청이 되어 있는 강좌들은 웹과 동일하게 '내 강의실'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K-MOOC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강좌 수강신청 및 내 강좌 리스트 보기

- 학습 하기 : 동영상 시청(자막보기, 속도조절하기*), 문제 풀기 등
   (모바일로 지원되는 문제 유형 : 선다형 / 드롭다운 / 체크박스 / 텍스트 / 수식입력)

- 동영상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하기
  (Wi-Fi 연결 시에만 영상 시청 및 다운 허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기)

- 강좌 내 게시판 활용하기(질문, 답변, 추천, 팔로우 등)

- 강좌 내 학습자료 및 공지사항 보기

- 이수증 확인 및 공유하기*


  * iOS 앱만 지원되는 기능임


모바일 앱은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나요?

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K-MOOC"를 검색하세요!

 - 안드로이드 : goo.gl/1dJyQS
 - iOS : goo.gl/jgMrC1